//포인터형 변수 기본형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int value = 1000;
int *pvalue;
pvalue = &value;
cout << "*pvalue : " << *pvalue << endl; // *pvalue, value 값
cout << "pvalue : " << pvalue << endl; // pvalue, value 메모리 주소
*pvalue = 2000;
cout << "---2000 in value---" << endl;
cout << "*pvalue : " << *pvalue << endl; // *pvalue, value 값
cout << "pvalue : " << pvalue << endl; // pvalue, value 메모리 주소
cout << "value : " << value << endl;
system("pause");
}
//포인터형 변수 초기화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void main()
{
int value = 1000;
int *pvalue1 = &value;
int *pvalue2 = 0;
if(pvalue2 == 0)
{
//pvalue2는 메모리 위치가 없으므로 사용 금지
cout << "pvalue2 메모리 주소 없음." << endl;
}
pvalue2 = pvalue1;
cout << "pvalue1 주소 : " << pvalue1 << endl;
cout << "pvaleu1 값 : " << *pvalue1 << endl;
if(pvalue2)
{
cout << "pvalue2 주소 : " << pvalue2 << endl;
cout << "pvalue2 값 : " << *pvalue2 << endl;
}
system("pause");
}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범위지정 연산자 (Scope Resolution Operator) (0) | 2013.07.20 |
---|---|
이름공간(namespace) 기본형 (0) | 2013.07.20 |
입력 받은 수의 구구단 출력 (0) | 2013.07.19 |
Swap 함수 (0) | 2013.03.30 |
참조 연산자(&)와 참조 변수 (0) | 2013.03.29 |
인라인(inline) 함수 (0) | 2013.03.28 |
동적 메모리 이용 (0) | 2013.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