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부터 갤럭시S4 LTE-A 4.4.2 Kitkat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직접 확인한 것만 포스팅하여 정말 간략합니다. 더 많은 변화들이 있습니다.



 FOTA 방식은 순차적이라 삼성 Kies3를 이용하여 업데이트 했습니다.

일단 외관상으로는 상단바의 변화가 가장 두드러집니다.

4.2와 4.3은 가용 메모리의 변화가 있었지만 4.3과 4.4는 차이가 없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메모리 차이를 알 수 있고 상단바도 변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사진은 갤럭시S3입니다.


갤럭시S3 젤리빈 4.2 (KT)




갤럭시S4 LTE-A 젤리빈 4.2 (SKT)




갤럭시S4 LTE-A 젤리빈 4.3 (KT)




갤럭시S4 LTE-A 킷캣 (SKT)




또한 가로모드에서 키패드 사이즈가 조절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속도 향상이 체감됩니다. 반응속도가 확연히 다릅니다. 잠금화면 풀 때도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앱 실행 속도도 향상되었습니다.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고 업데이트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입니다.


기존 앱과의 호환성도 일단 제가 사용하는 앱은 거의 문제가 없습니다. 기본적인(?)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만 다소 마이너한 앱 하나는 구동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만 일반 사용자분들에겐 아무 지장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